••▶건강생활자료

생활의 지혜 4가지

오색장미빛 2007. 4. 19. 10:57


생활의 지혜


빈 세제 용기는 버리기 전에 한 번 더 사용


일반적으로 세제는 용기에 담 겨 있어 꺼낼 때는 이 용기를 기울여서 뿌리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용기를 흔들어 세 제가 나오지 않으면 다 썼다 고 생각하고 그냥 버리게 된 다.
그러나 내부에는 아직 1 회 정도 빨래를 더 할 수 있는 세제가 달라붙어 있다. 뜨거 운 물을 붓고 상자를 흔들어 주면 양이 적은 세탁물의 1회 분량으로 충분하다.



긴 머리를 드라이어로 빨리 말리려면

머리를 상할 염려가 있어 사 용할 때마다 걱정이 되는 헤 어 드라이기. 사용할 때는 머리에서 20센티미터 정도 쯤 떨어뜨려 바람을 쐬는 것 이 좋다. 또한 바쁜 출근길 에 긴 머리를 손질할 때는 머리를 몇 개의 파트로 나누 면 좀 더 손쉬워진다. 말릴 부분만 내려 끝에서부터 말 리면 아무리 긴 머리라도 빠른 시간 안에 단정하게 손 질 할 수 있다.



기름이 튀지 않는 오징어 튀김의 비결

오징어 튀김을 할 때는 사방 으로 기름이 튀어 올라 자칫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어 요 리하기가 꺼려지고는 한다. 튀김옷을 입히기 전에 적당한 크기로 썬 오징어를 우유에 자작하게 담가놓으면 된다. 우유의 단백질이 오징어 표면 에 피막을 만들어 영양가가 높아질 뿐 아니라, 기름이 튀 는 것도 막아주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예쁘게 샌드위치 써는 법

주말 가족 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인 샌드위치. 그 런데 ‘보기 좋은 음식이 맛 도 좋다’고 맛만큼이나 보기 도 좋게 담으려다 보면 막상 예쁘게 썰기가 쉽지 않다. 이때는 칼을 불에 달궈서 사 용해보자. 속이 빠져나오지 않고 말끔하게 잘 썰린다. 또한 치즈 등이 칼에 닿아 약간 녹아서 굳기 때문에 내 용물이 흐트러지 않아 더욱 좋다.
슬기로운 삶 - 생활의 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