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자료

[생활] 복을 부르는 생활 습관

오색장미빛 2007. 5. 17. 08:17
                                 
   복을 부르는 생활 습관                 
                        주변 환경을 아무리 좋은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역시 자기 자신이다. 자신이 올바르지 못한 생각이나 행동을 계속한다면 점점 복과는 멀어지게 될 것이다. 나 스스로를 잘 다스리며 사는 것이 복을 부르는 생활과 가까워지는 지름길이다.
                
                
                
       

      내 몸과 마음으로 복을 부른다       
      
                                         
             

제안1_자주         많이 웃는다
        만병의 치료제라는 말 그대로 웃음은 질병을 예방하기도 하고 실제로 치료의 효과도 나타난다.         사람이 1분 동안 웃으면 수명이 이틀 더 늘어나고, 5분간 웃으면 5백만원어치의 엔도르핀이 몸에서 분비되어 건강해진다. 타인으로부터도         호감을 사서 인간 관계나 사업운이 좋아질 수 있다. 일부러 웃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노력도 필요하다.
        
         제안2_옷차림을         단정하게 한다
        옷을 입으면서 느끼는 자기 만족도 중요하지만 역시 옷이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인만큼         인간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비싸고 유행하는 옷차림보다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의 옷으로 매력을 발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를 보는 상대방에게 안정감을 주고 호감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제안3_검소하게         생활한다
        복은 검소함에서 오고 덕은 겸손함에서 온다는 말처럼 낭비없이 절제된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복권 당첨으로 수십, 수백 억의 돈을 갖게 된 사람들 중 대다수가 방탕한 생활을 하다가 몇 년 사이에 빈털터리가 된다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지나친 부와 소비 생활이 행복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제안4_적극적으로         행동한다
        예를 들어 복권 당첨이라는 행운을 꿈꾸고 있다면 적어도 복권을 사러 나가야 한다. 가만히         앉아 있는데 행운이 자신의 품으로 들어오는 일은 없다. 행동을 보인다는 것, 즉 그것은 노력을 한다는 의미가 된다. 적극적으로         도전을 한 사람에게 좋은 인연의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고, 발전의 기회가 따르게 된다.
        
                 제안5_상상 일기를 쓴다 일기는 반성이나 후회하는 내용이 담기게         마련이고 쓰다 보면 감정에 치우쳐진다. 결과적으로 사람을 의기소침하게 만들고 적극적인 행동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 쉽다. 이럴         때는 앞으로 일어날 자신의 미래를 미리 일기로 적어 본다. 자신에게 일어나기를 간절히 원하는 소망이나 어린 아이라면 커서 되고         싶은 모습 등을 상상하며 적다 보면 의욕도 생기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운도 따른다.
        
         제안6_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갖는다
        여가 시간에는 우리의 몸과 마음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 그래야만 집안 살림이나 회사 생활을         더 잘할 수 있는 기운을 얻을 수 있다.
        
        음악 듣기 ∥ 음악은         기의 흐름을 좋게 해서 일과 관련된 것에 복을 부른다. 잠잘 때 가사가 없는 편안한 음악을 들으면 자연스럽게 기를 흡수하게 된다.
        
        독서하기 ∥
        독서는 사업운을 좋게 하는데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싶을 때는 액션이나 공상 과학, 공포물         등을 읽고, 깊이 고민할 일이 있을 때는 역사물이나 미스터리물이 좋다.

                                                
             제안7_올바른 자세를 취한다
      
      걷기 ∥ 걸을 때는 얼굴을 들고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등과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걷는다. 발뒤꿈치가 땅에 먼저 닿도록 하고 무릎을 쭉 펴서 걷는다.
      
      앉기 ∥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거나 떠는 일이       없도록 한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의자로 등의 아래쪽을 지탱하고, 팔꿈치 높이에 키보드나 마우스가 오도록 한다. 다리를 움직이기       쉽도록 아래 공간을 확보하고, 발판을 달아서 발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잠자기 ∥ 반듯하게 누워 잘 때는 다리를 높여 주는       것이 좋고, 옆으로 잘 때는 가슴이나 무릎에 베개를 끼운다. 잠은 절대로 엎드려 자지 않아야 한다. 베개는 북쪽에 두어 좋은 기를       흡수하고 가능하다면 머리는 동쪽을 향해서 베도록 해야 좋다.
      
             제안8_건강한 몸을 만든다
      복을 받는다는 것은 좋은 기를 흡수하는 것과 마찬가지.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기를 흡수하지도 못하고, 나쁜 기를 막아낼 수도 없다.       복을 부르는 체형을 갖도록 한다.
      
      효과적인 다이어트하기 ∥
풍수에서는 살찐 몸이 운을 나쁘게 하는 좋지 않은 체형으로 본다.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고 원하는 몸을 상상하고 소리내어 표현해 본다. 스스로에게 암시를 주는 것으로 실제로 몸의 대사가 활발해진다.       모델 같은 몸매가 아니라 기를 잘 받아들일 수 있는 몸으로 만드는 과정임을 잊지 않도록 한다.
      
      햇빛 쬐기 ∥
햇빛은 사람의 마음을 온화하고 평온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아침 시간의       햇빛은 그날 하루의 운을 좌우하는데 오전 6~8시에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면서 쬐도록 한다.
      
             제안9_타인에게 애정과 관심을 갖는다
      인간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심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고 복을 얻을 기회도 점차 줄어든다. 사람은 사회적인 관계를 떠나서 살 수 없는       존재인만큼 좋은 일을 스스로 만든다.
      
      안부 편지 쓰기 ∥ 계절이 바뀔 때나 특별한 날       상대에게 안부를 묻는 일은 양쪽 모두에게 행운을 불러들인다. 새해 연하장이나 생일 카드 등을 보낼 때는 반드시 계절과 관련된 인사를       빠뜨리지 않도록 한다. 그 계절이 가지고 있는 운을 흡수하게 된다.
      
      인사성 기르기 ∥ 누군가를 만나도 인사를 하는 둥       마는 둥 하거나, 고개만 끄떡 하는 사람이 있다. 인사란 특히 처음 만난 사람과 나누는 인사는 앞으로의 관계를 결정짓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예의바르게 인사하는 것은 나를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게 만든다. 상대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거나 잘못을 사과할 때도 공손한       표현으로 인사하면 말 속의 좋은 기운이 상대에게도 전해져 관계가 좋아진다.
      
      칭찬하기 ∥ 스스로 누군가를 헐뜯거나 험담하는 자리에       있다면 그 주변은 좋지 않은 기운으로 둘러싸이게 된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복이 와도 흡수가 되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제안10_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자신에게 닥친 상황을 감정적으로만 대처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몸과 마음이 안정이 된다. 그것은 곧 표정으로 드러나고 타인과의       관계도 원만하게 만드는 즉 복이 되어 돌아온다.
      
      감사하기 ∥ 자신에 대해 100% 만족하고 사는       경우는 참 드물다. 남과 경제력이나 외모 등을 비교하면서 스스로 자신감을 상실해 가기보다는, 내가 가진 것에 대해 인정하고 고마움을       느껴야 한다. 그리고 더 많은 복을 위해 노력한다.
      
      겸손하기 ∥ 자기 혼자만 옳고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인복을 기대할 수 없다. 사람들은 잘난 사람 곁에 머무르기 싫어하고 자신의 도움을 구하는 사람에게 가기 마련이다.
      
      질투하지 말기 ∥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처럼 다른 사람에 대해 질투하고 자신의 운을 탓하는 것은 옳지 않다. 다른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면 자신에게 찾아온       좋은 운을 잡을 기회를 놓치고 만다.